1721. 피부유착에 좋은 연고나 방법은 없나요?
김진현 :: 2014-07-10 11:16
7/5일 토요일 6세 여아가 넘어져서 현관문 모서리에 오른쪽 이마를 박았습니다.
박자마자 멍이 들고 부어올라 놀란 가슴에 집에 상비약으로 구비하고 있는
'버츠비 레스큐 오인트먼트'연고를 발라주었습니다.
지금은 멍이 눈까지 내려온 상태고 붓기는 많이 가라앉았습니다.
문제는 박은 부위인 오른쪽 이마 상단에 2cm정도 대각선 모양으로 모서리에 찍힌 부위가
멍처럼 붉게 사선으로 남아있는데 인터넷을 보니 이런 부분이 피부유착이 되어
찡그릴때 움푹패인다고 하더군요.

피부유착에 좋은 연고나 좋은 방법이 없나요.
여자아이라서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
1년이든 2년이든 몇년을 발라도 좋으니 좋은 연고나 방법 좀 가르쳐주세요.
그 부위를 볼때마다 제가 우울증에 걸린것 같은 느낌입니다.

부탁드립니다.
2014-07-11 10:43

안녕하세요.

 

아이가 각진 모서리에 이마를 다친것 같은데요.  피부가 겉으로 찢어지거나 한 상처가 아니라면 멍빠지는데 도움이 되는 크림이나 연고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 멍이나 붓기는 따뜻한 찜질이 회복을 빠르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나중에 상처부위가 유착이 되어 함몰흉터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다쳤을때 근육층까지 손상을 받아 생기게 됩니다.  피부 겉으로 상처가 나서 봉합을 하는 경우에는 근육손상부분까지 봉합을 하여 이를 최소화 할 수 있는데, 피부 봉합이 필요치 않은 상태에서는 일단 경과를 보아야 합니다.

 

근육층까지 다치지 않았어도 멍은 심하게 들 수 있으므로 우선 상처부위가 다 나을 때까지 기다려 보셔야 합니다. 연고나 크림은 유착을 방지하는 효과가 크지 않습니다.  아이들의 경우 계속해서 성장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흉터가 생기더라도 자라면서 좋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흉터가 크거나 너무 잘 보여서 수술을 하는 경우도 아이의 성장이 어느정도 이루어진 고등학교 이후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은 멍과 붓기가 잘 빠지도록 관리하시면서 경과를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