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6. 몹시 답답한 마음으로 문의드립니다.
스카 페이스 :: 2005-01-24 23:50
네이버에서 질문을 드렸더니 답변해 주셨더군요 정말 감사합니다. 얼굴에 생긴 양성 종양에관한 것이었지요. 피부과에서 조직검사를했었습니다. 양성이라 들었고 제거 수술 날짜를 받았습니다.단단한게 잡히기만하고 아무런 통증도 색깔도 없지만 더 커지기전에 제거해야 한다는 설명에 동의를 했습니다.
처음에 저를 진료하신 분은 수술을 할수있는 분이 아니라서 피부 외과의를 소개해 주셨지요. 그런데 소개받은 선생님이 수술 자국은 종양의 3배크기정도 된다고 하십니다. 현재 종양이 5미리라 하시구요.그럼 15미리의 절개선이 되는건데... 얼굴 이거든요.제가 흉터 걱정을 했더니 수술후에 레이저 치료등으로 치료를하면 별 문제될것이 없다고하시는데... 처음부터 큰 흉터를 피할수만 있다면 그게 더 나은것이 아닌가싶네요. 너무 많이 고민하니깐 주변에서는 다른 병원을 찾아가 진단을 다시 받아보란 권유도 많이 듣네요. 그리고 수술은 성형외과 선생님들이 낮지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구요. 종양제거후 피부과적인 검사도 더 해볼꺼라 하시는데 솔직히 어느과가 적합한 것인지 통 갈피를 못잡겠습니다. 솔직한 선생님의 견해를 듣고싶습니다. 결정하는데 참고를하되 다른 곳에 가서는 절대로 옮기지 않을테니 제발 도움을 좀 주세요. 제가 벌써 며칠동안 고민하느라 일도 못하고 있답니다.
아참,선생님은 어디에서 진료하고계신가요? 병원에관한 소개가 전혀 없는것같네요.
2005-01-25 22:07
안녕하세요! 네이버에서 쪽지로 답변을 드린것으로 아는데. 우선 양성 종야이든 악성이든 수술은 성형외과에서 하는 것이 맞고 (피부과 ?) 주로 종양은 대학 병원에서 합니다. 서울대병원 성형외과 민경원 교수님( 두경부 종양학)께 제가 추천했다고 하시고 상담받으시면 좋을 것으로 생가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