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 오늘 아이가 이마가 찢어져서 꿰맸는데..
김현진 :: 2005-03-15 20:45
오늘 아이가 학원에서 다치는바람에 이마를 꿰맸거든요..이마 정중앙에 1센티미터정도....(참고로 네살입니다..)
학원선생님이 급한맘에 제허락도 없이 가까운병원에서 꿰맸다는게 화가 치밉니다만.....의사선생님이 꿰맬만 했으니까 꿰맸으려니 하고 참는데요...걱정인건 꿰맨후에 남는 흉터때문 입니다..근데 성형외과가 아닌데 괜찮은지.(연합진료라고 해서 뭐..이것저것 다 진료하는병원이던데요..)
네다섯바늘 꿰맸다고 하고 완전 수직이거든요...정중앙..
자라면서 흉도 같이 세로로 자라지 않을까 걱정이구요..(세로로 꿰맨지라..) 그래서 실밥 풀면 흉지지않게(최대한)해주고 싶은데 바로 성형외과로 가야될까요?
괜찮은 병원도 좀 소개 해주세요..(여긴 대전..)
연고도 좋은게 많다고 하던데..추천좀 해주세요..
아직 아기나 마찬가지인데..맘이 너무 아픕니다..
그리고 뽀얀얼굴 정중앙에 난 흉이 자라면서 아이에게 더 큰 상처가 될지도 걱정이고....

최대한 꿰맨자국이 없어지는 방법을 좀 알려주세요...
두서없는 질문이지만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2005-03-16 23:13
안녕하세요! 우선은 지금 봉합상태를 보지않았기 때문에 뭐라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성형외과가셔도 특별한 치료를 해주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부끄러운 이야기이지만 의료비가 너무 낮아서 성형외과의사들이 다시 봉합하거나 관리를 해주지 않습니다. 나중에 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흉터제거술을 하라고 권유하는 것이 거의 99%입니다. 제 생각에는 실밥을 5일 이내에 뽑고 스테리 스트립으로 테이핑을 잘하시는 것이 아이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봉합사에 의한 흉터가 남으면 나중에 제거하기가 많이 어려우니 지금상태에서는 실밥을 적당한 시기에 뽑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후 스테리 스트립으로 테이피을 3-6개월해주시고 중간 중간에 상처를 보아 붉은 흉이 올라오는 것 같으면 콘투락투벡스연고 바르시고 이후 6개월정도에 흉에 대해서 평가를 하고 시카케어를 봍이시면 도움이 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