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안녕하세요. 저는 44개월 (5세)된 여자아이를 둔 엄마입니다.. 그런데 우리아이가 5개월 전에 장식장 유리문에 베어서 이마 살갗이 벗겨지고 입술옆 볼이 깊게 찢어져 종합병원 응급실에서 성형외과 인턴선생님에게 봉합수술을 받았습니다.(입술옆 볼 가로:3센치 세로1.5센치)
5일후에 실밥을 뽑고 하루에 4회 콘투라 투벡스 연고를 바르고 맛사지 하고 연고를 닦은 후에 시카케어를 붙이고 있습니다. 5개월이 지난후 볼 세로 부분이 2mm정도 벌어지고, 이마부분은 정상피부와는 조금 다르게 꼬맨 부분이 하얗습니다. 의사선생님이 스테리 스트립은 붙일 필요가 없다고 하여 붙이지 않았습니다.
1.. 테이프를 붙일 필요가 없다고 하여 붙이지 않았는데 그것때문에 벌어졌는가요 지금이라도 테이프를 붙여야 될까요? 2. 하루에 네번 10분정도 맛사지 하라고 하던데 맛사지가 중요한가요? 3. 벌어진 피부는 아이가 성장하면서 패인 흉터로 남습니까? 아니면 살이차 오르나요? 아이가 성장하면서 흉터가 얼마나 커지나요? 5. 이마부분과 벌어진 흉터는 아이가 성장하면서 눈에 안 뛰일 정도로 희미해 지는지 알고 싶습니다. 6. 앞으로 흉터치료를 위한 최선의 방법이 무엇인가요? 7. 지금 레이져 치료가 가능한 가요? 8. 이마 살갗이 벗겨져 꼬맨 부분은 하얗게 표시가 나는데 성장하면서 정상피부색깔로 돌아올까요? 9. 시카케어와 콘트라투벡스연고는 언제까지 사용해야 되나요? 너무 질문이 많은데 걱정이 되어 선생님께 문의 드리니 성의있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메일로 저희아이 흉터사진 보내드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