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전쯤에 정형외과에서 양쪽다리에 내고정 수술을 받았습니다. 그 몇달전엔 일리자로프 수술을 받았구요. 수술 받은 이유는 말씀드리기 어려우나 수술로 인하여 양쪽 무릎 밑에 가로5cm 세로 2mm정도 되는 상처와 무릎 안쪽으로 10cm이상되는 흉터가 생겼습니다. 무릎 밑의 상처는 꼬맨 자국이 그대로 남아 있고 살짝 피부보다 올라와있으며 무릎옆의 흉터는 바깥으로 꼬맨게 아니라 안쪽에서 꼬맨거라 튀어나오거나 바늘땀 자국이 있지는 않은데 그래도 색이 달라서 보기가 흉합니다.. 무릎 옆의 상처는 내고정 수술 할때와 내고정수술할때 넣어놓은 쇠를 제거하기 위해 한번더 수술을 해서 두번 수술 했습니다. 처음 수술했던 자리 그대로 메스로 그어서 수술했으면 좀 더 괜찮았을텐데 살짝 비켜나가서 좀 더 두꺼워졌습니다. 튀어나오진 않았구요.
그리고 허벅지에 흉터가 하나 더 있는데요. 요건 꼬매거나 한 자국은 아니고 유리병 같은데 쭉 긁혔는데 길이는 12cm 정도 되구요 넓이는 5mm정도 되구 피부보다 올라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팔에도 흉터가 있는데요.. 4~5개 정도 되는데 날카로운것에 긁힌건데 긁혔을 당시 치료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 그대로 흉터가 남아버렸습니다.. 팔에 흉터가 있으니 반팔을 입어도 남의 시선때문에 자꾸 팔을 가리게만 되고,, 후우,,
여기저기 흉터때문에,, 너무 고민입니다,,
흉터 치료할 방법이 있을까요?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흉터 치료가 가능하다면 선생님께 직접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