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0. 면상흉터
이민경 :: 2006-07-09 23:55
안녕하세요 선생님^*^
흉터검색을 하다가 여기를 알게 됐네요^^

이곳 홈피 흉터종류 사진을 보니까 제흉터는 면상흉터더라구여.
비후성흉터라고 알고 있었는데... 비후성흉터와 면상흉터는 다른것인가요..

저는 엉덩위윗부분에 수술로 길게 짼 자국 5센티 정도가 면상흉터가 되었어요.
스테리스트립은 얼굴에 붙이는 것이라고 해서 저는 HIPAFIX라는 이름의 2만원짜리 넉넉한 양의 테잎을 사용하고 있어요.
이 테잎을 쓰는것이 적절한 것인지요?

근데 수술한지 1달 조금지나서 아직 계속 상처가 벌어지는 과정이라 테잎을 상처부위에 다 붙였었는데요. 원래는 5일은 1,3,5 부위에 테잎을 붙이고 5일뒤에는 2,4부위에 테잎을 붙여 즉, 번갈아가며 테잎을 붙이라고 들었어요. 근데 상처가 벌어지는게 너무 급속하기에 조금이라도 줄여보고자 상처 전부위에 다 테잎을 붙여왔는데요. 좀 간지러워도 참고 붙여왔는데 이래도 되는것인지요.

글구 면상흉터는 나중에 수술을 받으면 그냥 선같은 흉터정도로라도 남을수 있을까요. 지렁이같은 흉터만 보면 어찌나 속이 상하는지 몰라요 ㅠㅠ
2006-07-10 00:38
안녕하세요! 면상반흔과 비후성 반흔은 다른 의미이지만 동시에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면상반흔은 상처가 평면적으로 벌어진 것이고 비후성반흔은 위로 솟은 경우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이파 픽스는 테이피에는 부적한하므로 스테리 스트립 큰것을 붙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하신 분의 경우 테이핑하시는 방법은 어떻게 해도 되지만 무슨 수술을 하셨는지 모르지만 급격하게 벌어진다면 파하조직의 봉합을 어떻게 했는지 혹시 수술을 하신 병원에서 물어보시는 것이 좋고 혹시 피하조직을 봉합하지 않고 one layer로 봉합하지 않았는지 확인 하시고 이 경우에는 엉덩이 같은 경우는 많이 움직이는 부위이기 때문에 간으한 많이 움직이지 않는 것이 중요하고 흉터 제거 술 후에도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결과가 좋으면 얇은 선으로 남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