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저는 Dressing 제품과 연관된 일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여러가지 제품을 공부하는 와중에, 의문사항이 있어서 문의드리려고 합니다.
Hydrocolloid 제품의 주의사항을 보게 되면 다른 제품과 달리 "2세 이하의 어린이에게는 사용하지 않는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다른 Dressing 제품에는 없고, 제가 아는한에서는 Hydrocolloid제품에만 이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무슨 이유에서일까요?
제가 추측컨데... 상처가 나게 되면 상처부위를 통해 유익한 물질과 해로운 물질들이 동시에 나오게 되는데요. 초기에 해로운 물질이나 피는 일정부분은 배출시켜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를 들어서, 가래라든가, 설사같은 것은 못 나오게 하는 것이 인체에 더 위험한 것처럼 말이지요.
Hydrocolloid 제품의 특징이 제품과 상처에서 나오는 삼출물등이 한데 어울리면서 적절한 습윤 환경을 유지시켜주는거라면, 이러한 제품의 특징이 면역력이 약하고, 외부환경에 민감한 2세 미만의 유아한테 오히려 부담이 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제 생각이 어떠신지요?
음... 그러니까, 몸이 나쁜 물질을 이겨낼 체력이 있다면(2세이상) 한데 뒤섞이는 것이 괜찮지만, 2세이하의 유아의 경우 Hydrocolloid와 뒤섞이게 되는 나쁜 물질들이 상처에 해로 작용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것은 아닐까요?
선생님의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