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좋은 일을 하시는 분 같아 감사드립니다.. 상처나 흉터로 맘고생 하시는 환자분들께 좋은 말씀과 조언 고맙습니다.^^
전 이틀전 오른쪽 콧날개 골진부위에 길이 2센치, 깊이는 콧날개 전체가 찢어진 정도로 일반 병원에서 봉합한 상태인데요.. 젊은 나이에 큰 흉터가 남을까 너무 걱정됩니다.(콧날개가 절단된 상태였거든요..ㅠㅠ)
지금 봉합한 상태인데 무슨 연고를 발라야 되나여? 글 읽어보니 메디폼, 테라마이신, 후시딘 등등 넘 다양한데 봉합한 상태에서 바를 연고 딱 한가지만 선택해 주세요..
그리구 봉합풀고나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콘투라투벡스, 시카케어, 테이핑 등 넘 많은데..헷갈립니다. 상처부위가 콧날개 골진부위라 테이핑하기 애매하지만 테이핑 해야겠죠? 콘투라나 시카케어도 발라야할 것 같은데...테이핑이랑 연고랑 번갈아가며 사용해도 되는지요? 즉, 하루는 테이핑,,그 담날은 콘투라...
또, 가끔 TV개그프로 보다가 웃음 나올땐 봉합한 부위가 땡기고 그러는데 웃으면 안되겠지요?-_-;;
질문이 많아서 요약하자면..
(1)봉합한 기간동안 어떤 연고를 발라야 하나요?(흉을 최소화 할 수 있는걸로..)
(2)실밥 풀고나서는 뭘 해야 하나요? 가령 테이핑을 해야하는지 콘투라나 시카케어를 발라야 하는지 아님 두가지 모두 번갈아가며 사용해야 하는지..
(3)상처부위가 콧날개 골진부위인데 테이핑을 어떻게 해야하며 몇개월정도 붙여야 하는지..
(4)입을 많이 움직이거나 웃으면 상처부위가 땡기는데 코주변의 움직임을 어느정도 얼마나 제한해야 하나요? 말하는것도 제한해야 겠지요?
선생님 너무너무 걱정됩니다. 괜히 친구랑 놀다가..ㅠㅠ 저 같은 경우 어떻게 관리하는게 흉을 최소화할 수 있는지 최고의 흉터관리 방법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