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1. 켈로이드에 대하여..
별이엄마 :: 2007-02-08 00:59
안녕하세요..
저는 켈로이드라는말을 오늘 처음접하고, 인터넷을로 정보를 보고있던중 이싸이트를 알게되었읍니다..
어릴적맞았던, 왼쪽어깨에 불주사 자죽이 너무커져있는데, 언제부터인지는 모르지만, 저혼자 그냥 불주사를 맞은후 목욕을 심하게해서 부작용이 났다고만 스스로 생각하고 살아왔읍니다.
그런데 첫애을낳을때 제왕절개 수술을 받았는데, 수술자죽이 없어질줄알았는데,점점 부어올라 지금은 엄지손가락 굵기로 남아있읍니다..
수술을 했던 병원에서도 어떠한 말이 없었고, 얼마지나 의사에게 물어보았더니,그제서야 연고카달록을 한장 주더군요..
그래서 지금 수술한지 2년반이 되었는데,오늘 우연찮게 저랑 어깨부위가 같은친구를 알게되어 켈로이드란 이름을 알게되었읍니다. 저는지금 태국방콕에 살고있는데, 한국에 나갔을때 그래도 유명하다는 성형외과를 다녀보았는데,어깨를 보시더니 그냥 그대로 사세요..라는말 외에는 어떤말도 들어보지 못했읍니다..
지금은 이 상처때문에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너무 받고있어서
이렇게 상담을 합니다..
수술자죽을 없애지는 못하더라도, 다시 조그맣게 지울수는 있는건가요..??
오늘에서야 이렇게 상담하는 제자신이 너무 답답하네요..
빠른답변 부탁드려요..!!
2007-02-08 10:42
안녕하세요! 우선 켈로이드가 맞는지 아니면 비후성 반흔인지 정확한 진단을 받으신 후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치료법은 우선 수술적인 치료와 주사요법, 마사지 요법, 압박요법을 동시 또는 연속적으로 치료하며 시행합니다. 지금 보다는 많이 개선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