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9. 문의드립니다.
문의 :: 2007-02-06 20:14
안녕하세요 선생님,상담부탁드립니다.

전 피부바깥쪽이아니라 피부안쪽에 흉조직이 생겼습니다.
지방이식후 피부속에서 단단하게 켈로이드 흉터덩어리 같은게 생겨서 땡글땡글하고 단단하게 만져지며 압박감도 있고 융기되어있습니다. 코옆부위 팔자주름 윗부위와 눈밑부분이라 가만있어도 어색하지만 특히 웃거나 표정지어야 할때 상당히 어색합니다. 게다가 흉덩어리가 좌우비대칭이라 얼굴까지 짝짝이가 됏고 흉덩이의 압박으로 코와 입도 쳐졌습니다. 듣기에 섬유화된거 같다고 들었습니다.

참고로 그동안 각종 스테로이드 주사와, 지방분해주사, HPL, 스마트리포 등 각종 시술을 다 해보았으나 지방조직이 아니라 별 도움을 못받고 겉피부만 얇아지고 스테로이드 부작용으로 한동안 고생했습니다. 지금은 다행히 스테로이드 부작용에서 벗어났구요,,, 흉조직이 생긴지는 3년가까이 되고 스테로이드 부작용에서 벗어난지도 1년 반이 넘었습니다.

저처럼 피부속에 생긴 흉조직을 수술적, 혹은 비수술적으로 없애는 방법은 없는지 도움 말씀 부탁드립니다.
근데요, 인터넷 검색하다보니 핀홀레이져 얘기도 나오던데 저에게도 적용가능할런지요?
그리고 어느병원에서는 지방흡입하듯 관을 넣어서 분쇄하여 흡입해내자고 하는데 그게 도움이 되는 방법인지, 아님 더 상태를 악화시키는 방법인지도 도움말씀 부탁드립니다.

어려운 질문 드려서 죄송합니다. 상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7-02-07 13:57
안녕하세요! 설명을 보아 레이져나 핀홀법이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되지 않습니다. 숫ㄹ적으로 제거하시는 것이 좋은데 지금상태에서는 흉조직을 2-3mm 절개하에 수술적으로 제거하시는 것이 제일 좋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