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4. 오래된 켈로이드형 상처 치료
nhk89 :: 2007-05-22 13:34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미국에 살고있는 고등학생입니다.

제가 5년전에 팔에 사고로 인해 자잘하고 또한 깊은 상처들이 생겼습니다. 상처의 크기는 가로로5cm, 세로로6cm인데요, 켈로이드 체질인지를 모르고 여태까지 나뒀다가 몇개월 전에 저의 주변에 가까운 한국피부과가 생겼다고 해서 갔는데요, 거기의 의사선생님이 켈로이드 체질이라고 하시더니 fraxel이라는 방법을 이용해서 치료하겠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치료 일주일후 상처가 더 붓더니, 붓기가 빠진후 피부색이 아얘 어두워지면서 상처가 더 선명해졌습니다.
내년 여름이면 한국에 나가서 확실하게 치료를 받을 생각인데
이렇게 오랫동안 놔두은, 또 더 악화된 큰 켈로이드형의 상처를 치료할수있을지 궁금해서 글을 올립니다.
이제 치료를 한번해봐서 더욱더 절망하고있는데 치료할수있을 방법이 있다면 제발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2007-05-22 23:04
안녕하세요! 우선 정말로 켈로이드 체질이 맞는 지 아니면 단순 비후성 반흔인지를 구별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켈로이드 체질이라 하면 상태를 보아 치료를 고려해야하고 활성기라고 생각되는 기간에는 수술적인 치료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프락셀이라고 하는 레이져 치료를 말씀하시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켈로이드 치료방법은 아닙니다. 차라리 주사요법보다도 못합니다. 왜 프락셀 치료를 했는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오히려 악화시킬 가능성이 많은 것인데... 아무튼 켈로이드 체질이면 상태를 보아가면서 수술적인 치료를 할 지 아니면 주사용법만으로 할 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저도 켈로이드 체질을 많이 보아 왔지만 어느 시기에는 절대로 건드리지 말아야 할 시기가 있고 또 수술도 여러가지 복합적인 치료를 해야만 개선 될 수 있습니다. 언제나 조심해야지 아니면 오히려 커지는 수가 많기 때문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