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99. 아이가 입술아래를 다쳤어요..
아이엄마 :: 2007-05-15 08:57
4일전 한밤중에 4살된 여자아이가 뛰다가 넘어지면서 침대헤드에 부딪히면서 아랫입술 바로 아래쪽으로 가로 1.5cm정도 로 찢어졌습니다..

그냥 볼때는 일자모양으로 되어있어서 몰랐는데 벌려보니 상처가 조금 깊어보였는데, 출혈이 별로 없어서 간단히 소독만하고
다음날 아침 성형외과에 갔습니다..

그런데 밤사이 상처가 약하게나마 붙어있어서 의사선생님니 벌려보려고했으나 벌어지지않아 봉합하지않아도 되겠다고해서 스테리스트립을 붙이려고했지만 입술바로아래라 도저히 붙일수가없었습니다.

그래서 별처치없이 돌아와서 집에서 제가 습윤드레싱밴드(독일 하트만 더마플라스트)만 갈아주면서 붙여놓고있는데요..


1.밤에 응급실로 바로갔으면 봉합을 했을지도 모르는데, 다음날 가서 봉합해야할부분을 봉합하지못해 흉을 더 크게 만드는건 아닌지 궁금합니다..

2. 만약 근육이나 살 속 깊숙이 찢어졌던거라면 지금 봉합하지않은상태인데 어떤 문제가 생길까요..

3.지금은 더마플라스트만 붙이고있는데,스테리스트립 테잎이 꼭 필요할까요.. 붙이기 어려운 위치라 걱정이됩니다.

4.더마플라스트는 언제쯤 떼고 또 그후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5. 다음날 병원에 갔을때 상처가 붙어있지만 않았다면 봉합을 했을텐데, 벌어지면서 아물까봐 걱정이됩니다.
만약 이런경우에는 보통 억지로 다시 떼어서 수술을하나요?


집이 가까워 당장이라도 선생님께 달려가고싶지만 지금상태에서 잘 붙어있는 더마플라스트를 뗴어내는게 더욱 안좋을것같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지금이라도 선생님께 진료를 받는게 나을까요?
그날 선생님을 알았다면 처음에 바로 갔으면 좋았을걸 후회가됩니다

여자아이라 정말 잠이 안올정도로 걱정이 많이 됩니다.
2007-05-15 15:26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으로 보아 상처가 깊지 않으것으로 생각되고 현재 상테에서는 테이핑만 열심히 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 밤에 응급실로 바로갔으면 봉합을 했을지도 모르는데, 다음날 가서 봉합해야할부분을 봉합하지못해 흉을 더 크게 만드는건 아닌지 궁금합니다.. 피부가 잘 붙어 있고 아이가 입술을 움직일떄 상처가 벌어지지 않는다면 봉합을 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2. 만약 근육이나 살 속 깊숙이 찢어졌던거라면 지금 봉합하지않은상태인데 어떤 문제가 생길까요.. 우선 아이이 입모양이 자연스럽다면 근육이 손상되지는 않을 것으로 판단하기 때문에 별 문제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3.지금은 더마플라스트만 붙이고있는데,스테리스트립 테잎이 꼭 필요할까요.. 붙이기 어려운 위치라 걱정이됩니다. 더마플러스터 모다는 스테리스트립이 더 적당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4.더마플라스트는 언제쯤 떼고 또 그후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이의 상처에는 더마 플러스트같은 하이드로 콜로이드 제품은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떠어낼떄 아프기도 하고 상처가 벌어지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5. 다음날 병원에 갔을때 상처가 붙어있지만 않았다면 봉합을 했을텐데, 벌어지면서 아물까봐 걱정이됩니다. 만약 이런경우에는 보통 억지로 다시 떼어서 수술을하나요? 우선은 테이핑을 하시면서 기다리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우선 상처를 벌려보고 안의 해부학적인 상태를 확인하고 봉합이 필요한지를 결정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