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0개월된 아이 이마에 생긴 상처 때문에 이곳저곳 인터넷 검색하다가 들어 왔읍니다.
상처은 올 3월 초,, 아이가 탁자 모서리로 떨어지면서 이마가 많이 붓고 1센티 정도 찢어 졌었는데요. 당시엔 피가 맺히기만 하고 많이 부어있어서 일단, 후시딘과 메디폼으로 처치를 해 주었읍니다. 이 때 바로 성형외과로 달려갔어야 했는데 이제야 두고두고 후회를 하네요. 1주일 지나도 상처가 아물지 않기에 약국에 갔더니 이미 그게 아문 거라고 하더군요. 세로 0.7센티 가로 0.2정도로 흉터가 생겼고 아직도 붉은기를 띠고 있습니다. 약국에서 벤트락스겔이라는 연고를 권하셔서 아직까지 발라주고 있긴 한데요, 별 차도는 느끼지 못하고 있어요. 성형외과를 찾긴 했읍니다만 상처가 다 아문 상태라서 성형을 해야 하는데 어린 아이라서 전신마취를 하고 2일 정도 입원을 해야 한다고 해서 그건 포기하고 크면 해주려고 하는데요. 인터넷 검색을 하다 보니 시중에 시카케어(스카케어??) 라고 연고가 아니고 붙이는 제품이 있다고 하는데 이게 저의 아이의 경우 효과가 있을지요?? 튀어나오거나 붉게 변한 상처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저의 아이의 경우, 튀어나온 상처는 아니고 오히려 패인 상처라서 어떨른지??? 아직 어려서 수술은 못시키겠고 자라면서 상처가 점점 커지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상처를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나 제품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어요.
참,,그리고 상처 부위가 혹처럼 가라앉질 않았는데, 두달이나 되었는데 혹이 가라앉지 않는 경우도 있나요? 심하진 않구요. 아주 약간 튀어나온 것 같아요. 제 남편은 뼈가 잘못된 것 아니냐고 하는데, 성형외과 선생님도 발견을 못하셨고,, 답답합니다.
글로써 설명이 충분하지는 않지만 도움말씀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