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77. 아기 봉합후...
맘 :: 2008-11-26 15:12 (2008-11-26 23:56)
14개월 아기인데 의자 모서리에 넘어져서 눈두덩이가 1cm정도 찢어져서 대학병원 응급실에서 마취 후 수면제 먹고 성형외과 레지던트 선생님에게 꼬맸습니다.

적힌 방법대로 3달동안 스테리스트립 테이프를 붙이고 3달동안 콘트라벡스 연고를 바르고 싶어서 광주에 있는 성형외과 몇군데에 가서 테잎핑 요법을 여쭤봤더니 잘 모르시더라구요. 서울까지 가기도 그렇고 아기 눈 두덩이고 붙이는 방법을 정확히 모르는 상태에서 테이핑을 하기도 어려울 것 같은데 혹시 전라도 광주에 테이핑 요법을 하는데가 있으면 추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테이핑 요법을 할때 스테리스트립 테이프 위에다 케로코트 연고를 바르는 게 맞나요?
만약 테이핑 요법을 못한다면 2개월 동안 시카케어를 붙이고(케로코트연고보다 시카케어가 더 효과가 좋다는 말이 있어서..부착시키면 아기가 못 긁고 고정도 잘 될 것 같아서 ) 콘트라벡스를 6개월동안 하는 것도 도움이 될까요? 케로코트 연고가 시카케어보다 나은가요? 테이핑요법을 안 하면 상처가 많이 벌어지겠죠?

아기고 부위가 눈이라 상처가 남으면 부모로서 죄책감이 많이 들 것 같아서 지금이라도 최선을 다하고 싶습니다. 유익한 정보 감사드리고 두서없이 적어서 죄송합니다. 답변 부탁드릴께요.
2008-11-27 10:32
테이핑은 상처에 직각으로 붙이시고 홈페이지에 설명하는 사진을 올려 놓았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연고는 테이핑한 위에 도포하셔도 됩니다만 아주 조금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