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초등생 1학년인 우리 아이가 다쳤어요. 눈두덩이가 찟어져서 6바늘 꿰멨답니다.(1.5cm정도 찟어진 것 같습니다) 병원에서는 꿰맨자리 위에 그냥 대일밴드를 붙여 주고 이틀후에 다시 오라고 했어요.
집에와서 인터넷을 살펴보니 꿰맨후엔 그냥 밴드를 붙이는 것보다는 메디폼 같은 습윤 드레싱을 해 주는 것이 앞으로 흉터도 적게 남을 수 있다고 하기에 약국에서 메디폼을 사다가 다시 드레싱을 해 주었습니다.
제가 옳은 방법을 사용했는지 걱정이 되어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병원에 문의해 보지도 않고 제 생각대로 메디폼으로 드레싱을 해 주어도 되는지요..?
그리고 흉터가 많이 남으면 어떻하나 하는 생각에 잠도 오지 않는답니다. 여자아이라 더욱 신경이 쓰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관리를 해 주어야 빠르게 회복할 수 있고 흉터를 최소화 할 수 있는지 알려 주세요. 만약 흉터가 남는다면 어느 정도의 크가 될른지도 궁금하고요.. 흉터제거 수술을 받으려면 어느정도 나이가 되어야 하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잠도 못자고 이렇게 글 올립니다. 이렇게 좋은 사이트를 운영해 주셔서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부터 우리 딸아이의 상처 치료가 시작되었습니다. 완전히 회복하는 날까지 박사님께 문의 드리면서 치료의 도움을 받아도 될른지요?
물론 지금 치료를 받는 병원에서 최선을 다해 주시기라 믿고 있지만 박사님의 조언도 꼭 받고 싶습니다. 이곳은 지방이라 박사님을 뵈러 갈 수 없는 것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항상 건강 하시고요...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