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84. 수술후 벌어진 흉터
수정 :: 2011-03-16 14:21 (2011-03-17 13:15)
안녕하세요?
흉터의 성숙과정을 자세히 알수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70여일 전 귀앞 절개로 성형수술을 하고 정면에서 잘 안보이는 부분이다 보니 관리를 소홀히 한 거같습니다.
봉합사를 풀고 별 탈 없는 것 같아 문지르기도 하고 맛사지도 받고(얼굴을 당기기도하고요) 했는데 어느날 옆모습을 보니 절개선이 첨보다 좀 두껍게 벌어져 있습니다 .
봉합사풀고 한달쯤 후부터 스카크리닉을 붙이기도했지만 자꾸 떨어지기도해서 콘트라투벡스겔과 병행해서 사용했습니다.
혹시 세컨드 스킨 스카겔을 벌어진 흉터에 바르면 도움이 될까요?
약은 구입했는데 벌어진 흉터에 더 나쁜 영향을 줄까봐 바르기가 망설여 집니다.
켈로이드흉이 아니어서 흉터 연고로는 아무 소용이 없거나 악화될까봐 고민입니다.
2011-03-17 18:38

안녕하세요.

보통은 봉합을 풀고 바로 테이핑을 하게 됩니다.

상처는 6개월까지 계속 나아가는 과정을 거치면서 변화 하게 되고 이 과정에서 자극이 주어지면 벌어질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에 테이프를 상처에 붙여 치료하는 테이핑 요법을 하게되는데, 테이핑은 2~3개월 까지 유지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 한달 정도 되신 상처라면 테이핑과 연고를 병행 해서 사용하신 될 것 같습니다.

세컨드 스킨 스카겔과 콘트라투벡스 모두를 가지고 계신 것이라면, 3개월 까지는 테이프를 붙이고 그 위쪽으로 상처 부분에 세컨드 스킨 스카겔을 발라서 사용 하시면 되고, 3개월 이후 부터는 콘트라투벡스 연고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켈로이드 흉터가 아니어도 흉터 연고는 흉터 예방과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