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4. 성형외과에서 봉합수술을 성형이라 우겨요 ㅠ.ㅠ
임은정 :: 2005-03-10 22:22
아래 답변 주신 것 너무 감사합니다.
이제 속이 좀 시원해지네요.

선생님 말씀으로는 2~3일에 한번씩 방문하면 된다고 하시는데 현재 날마다 치료를 받으러 다니고 있습니다. 날마다 약을 타구요...
찍힌 상처도 아니고 그냥 깔끔하게 일자로 찢긴 상처인데 말이죠...
제 생각에는 날마다 나오게하여 진료비를 타자는 생각인 것 같습니다. 흠... 제가 너무 안좋은 쪽으로만 생각하는걸까요.


여하튼 수술을 한 다음날 찾아가 성형외과에서도 찢긴상처는 의료보험이 되지 않느냐며 계속 꼬치꼬치 물어보았는데요, 계속 다른 실을 쓰고 꼬매는 방법이 다르다며 봉합이 아니라 성형쪽으로 우기고 의료보험이 적용된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더군요.

의료보험공단에라도 문의를 하고싶긴합니다만 아직 치료가 끝나지 않았는데 의료보험공단에서 이쪽 성형외과에 연락해 사실여부를 확인하는 경우가 생긴다면 성형외과에서 앙심을 품고 후의 관리나 실밥빼는 것 등을 앙심을 품고 잘못되게 할까봐 걱정이 됩니다.

그렇다고 의료보험 적용이 되는 것을 뻔히 아는데 그냥 덮어두는 것도 안되겠구요. 요번에 무리하게 이사를 하느라 사정이 좀 여의치가 않아서요 ㅠ.ㅠ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2005-03-11 23:44
안녕하세요! 음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지금 치료받으신 병원에서 믿고 치료받으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질문하신 분이 보험 적용을 받으시는 것은 맞지만 그런 식으로 한다면 일반외과에서 몇바늘 봉합한것이나 성형외과에서 제대로 봉합한 것의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우리나라 의료 시스템상의 문제이기는 하지만 성형외과 전문의가 봉합한 것이라고맞고 잘못된 치료가 아니라고 생각하시고 너무 터무니없는 의료비가 아니라면 처음에 봉합한 병원에서 치료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의사 입장에서 생각하시다고 생각하실 지는 모르지만 제가 5cm 을 봉합할때 15에서 20바늘 정도 봉합하는 것하고 일반 병원에서 5-6 바늘 봉합하는 비용이 같다면 어느 성형외과 의사가 구테여 정성들여서 15-20바늘 씩 정성들여 봉합을 할 까요? 한번 객관적인 입장에서 생각하시길 발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