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9. 상처 흉터
궁금이 :: 2005-04-30 13:02
안녕하세요?
지금 아이가 20개월인데요.
아스팔트 모서리에 찍혀서 눈위에서 꼬리쪽으로 상처가 났어요.
상처가 깊어서 7~8바늘정도 꿰맸구요. 지금 실밥을 뺀지는 한달하고 보름정도 되어갑니다. 참고로 밤에 다쳐서 일반 응급실에서 상처를 꿰맵습니다.현재 콘투라투벡스 연고를 눈부위라 밤에 잠들때만 한번 바르고 있습니다.
스테리 스트립도 사놓았는데요. 직각으로 붙이라고 하던데 붙이는 방법을 몰라 상처부위로 그냥 일자로 붙이다가 지금은 붙이지 않고 콘투라투벡스 연고만 바르고 있습니다.
밤에 다쳐서 피를 많이 흘려서 성형외과가 아닌 일반 응급실에서 상처 봉합을 해서 상처흉터 자국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현재 콘투라투벡스 연고를 바르고 있긴한데 상처흉터 자국이 좋아지는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언제까지 발라야 상처흉터에 도움이 될런지요. 그리고 시카케어라고 있던데 이 제품을 바르려고 하는데 어떨까요. 바른다면 지금 부터 바르면 될런지요
눈위쌍꺼풀라인에서 눈꼬리쪽인데 시카케어를 발라도 되는지요.
그리고 자외선을 받으면 안된다고 하는데 아이라 썬크림을 바르고 나갈수도 없고 어떻게 해야 할까요. 3M마이크로 라고 종이반창고라고 있는데 그걸 붙이면 눈위라 피부가 얇아서 그런지 저녁에 보면 상처부위가 빨갛게 되어있어서 지금은 붙이지 않고 있는데요 어떻게 하고 밖으로 나가야 하는지요. 집에 있을땐 아무것도 붙이지 않고 있습니다.
너무나 많은 질문을 했습니다. 어디 물어볼때가 없어서요. 고맙습니다.
바쁘시겠지만 답변 바라겠습니다. 아이의 얼굴을 볼때마다 맘이 너무 아픕니다. 상처 자국이 조금이나마 적게 남을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2005-05-02 22:20
안녕하세요! 음 지금에서는 연고보다는 테이핑이 더 중요하고 테이핑하시면 햇볕도 어느정도 차단이 됩니다. 콘투락투벡스연고는 지금 꼭 바르시지 않아도 됩니다. 스테리스트립을 상처에 직각이 되도록 붙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조만간에 싸이트 개편하면서 서진으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식으로 붙이시면 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