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지식검색을 찾다가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선생님 병원을 찾아보았으나..일반진료는 하지 않으신다기에 글 올려봅니다...
일단 환자는 15개월된 애기구요.. 목욕하면서 지끄러지면서 가위로 자른 PT병에 살이 베었습니다. 베인위치는 턱부분인데..턱에서 목으로 넘어가는 부분.. 그러니까 목적 윗부분이 약 2cm가량 베어서..강서구 염창동에 있는 강서연세병원 응급실에서 봉합했습니다.
6바늘 봉합했구요...그날 당직하신분이 부원장님이셔서 잘 봉합해주신거 같은데.. 아무래도 첫애다 보니까 흉터에 대해서 걱정이 많이생겨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일단 6바늘 봉합하고..항생제 주사맞고, 항생제 약먹고 하면서 하루에 한번씩 가고 있는데..봉합한 다른분들보면 봉합자리에 실밥자국이 남는것이 영보기 안좋더라구요..
이곳에 보니까 많은분들이 흉터관리(?)에 메디폼을 사용하시는거 같던데..
치료를 앞으로 어떻게 하고..이정도면 흉터가 얼마만큼 남을까요..어디가서 딱히 물어볼곳도 없고..힘드네요..
그리고 저희가 간 병원이 미세접합수술쪽에서 유명한 병원같던데..흉터치료를 할려면 병원을 옮기는것이 나을까요..? 그럼..조언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급한마음에 글을 올려놓고..이제야 정신이들어 물어보세요 게시판에 있는 글들을 차근차근 살펴보았습니다... 제가 나름대로 정리를 해봤으니..한번 살펴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일반 베인상처이고..봉합을 급히 했으니(1시간내로 봉합) 일단 잘 되었다고 보고..현재 병원에서 드레싱해준대로 일단 놔두었으나 오늘 집에가서 '데톨' 로 소독하고 메디폼으로 습윤드레싱 해줄려고 합니다..
봉합일이 일요일 새벽 1시경이었으니 봉합푸는것은 수요일쯤으로 보고 있구요..그동안 계속 습윤 드레싱을 해줄려고 하는데.. 얼마만에 한번씩 메디폼을 갈아줘야 하는지요..??
그리고 봉합을 풀르고 나면 데이핑을 해주고..상처부위에는 콘투락투벡스를 살짝 발라주고.. 이렇게 3개월정도 데이핑 해주고.. 6개월간은 자외선을 피한다..꼭 밖에 외출해야 한다면 상처부위에 자외선 차단 크림을 살짝 발라고...
이렇게 치료를 진행하면 되는것이 맞는것인지..조언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궁금한게 몇가지 있는데..
1. 드레싱하기전 소독할때 데톨을 가지고 하면 괜찮은건지.. 2. 메디폼으로 드레싱 해주면 얼마만에 한번씩 갈아주어야 하는건지..
3. 봉합을 풀르고 나서는 드레싱을 하지않고 스테리스트립으로 테이핑을 3개월간 해주면 되는건지...
그럼 제 생각이 맞는건지..조언좀 꼭 부탁드릴게요.. 첫애라 그런지 너무 신경이 많이 쓰이네요.. 제 맘도 너무 아프고요..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