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4. 테이핑과 연고 사용을 병행하는 건가요??
박마리아 :: 2005-07-28 23:23
선생님,,며칠전 질문드렸던 이마 정중앙에 세로 상처난 남자아이의 엄마인데요.답해주신 것 잘 읽어보았습니다.
26일에 실밥제거후 스테리스트립을 겨우 구하여 어제밤부터 상처부위에 직각으로 붙여두었는데요.
선생님은 3-6개월간 테이핑을 하라고 말씀해 주셨는데 그럼 콘투라투벡스나 켈로코트는 테이핑을 끝낸후 6개월후에 바르는 건가요? 아님 스테리스트립이 떨어졌거나 지저분할때 새로 갈아주면서 연고를 발라서 말린후 새로 테이핑을 해야 되는 건가요??그리고 테잎은 웬만하면 그냥 떨어질때까지 붙여두는게 좋은건가요??혹시 오래 붙여두면 좀 느슨해지니까 며칠있다 다시 새로운 테잎을 붙여주는게 좋은 건가요??얼마 정도 붙여놓으면 좋을까요??

또 한가지는 흉터에 자외선 차단을 잘 해주라고 말씀하셨는데 흉터에 테잎이 항상 붙여져 있으니 자외선 차단이 어느정도 되는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하는 건지요?? 저같은 경우 아이 이마에 스테리스트립을 부착하고 그위에 3M살색 테이프도 붙여놨는데(이렇게 해도 되는건지요??) 낮에 외출시엔 그 테잎위에다 자외선 차단 크림을 발라주면 되는 건지요??

마지막으로 아이 흉터를 보니 2센티 정도중에 아래는 좀 붙은 느낌이고 위쪽이 좀 덜 붙은 느낌인데 그럼 스테리스트립을 부착할때 위쪽을 당겨서 붙여야 하는건가요??
또 여러가지 질문 드리네요.
바쁘신 가운데 감사드리구요.더운 날씨 건강 조심하셔요.꾸벅
2005-07-30 13:11
안녕하세요! 우선 테이핑만 먼저 하시는 것이 좋고 테이핑 위에 살색 테이프를 붙이는 거이 살이 진물러 질 수 있어서 좋지 않습니다. 연고는 같이 바르실 필요는 없지만 3-4주 시간이 진난 뒤 붉은 기운이 계속되면 바르시는 것을 고려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급적 여름 한낮에는 아이를 밖에 데리고 나가시지 마시고 나가시면 넓은 모자를 쓰게하고 자와선 자단 연고를 바르시거나 배드류를 붙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