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42. 얼굴에 상처요
유찬수 :: 2011-09-02 15:08 (2011-09-05 23:25)
축구라기보단.. 풋살하다가.. 기둥에 볼트가 나와 있더라구요.. 거기에 얼굴을 그냥 갖다 박았어요.

상처가 깔끔하게 나지 않았다고 하고..

살이 너덜 거려서 응급실 갔더니 죽은 살들은 제거하고 봉합을 해 주었습니다. 3cm정도 찢어졌다고 하는데 20바늘 이상 꼬맨거 같아요ㅠㅠ

8울25(목) 밤에 다쳐서, 내일 9월 1일(금) 실밥 푼다고 하네요.



문제는 다음인데...

요거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대략 인터넷으로 알아보니깐

스테리스트립을 붙이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콘트락투백스나 스카겔을 바르고 스테리스트립을 붙이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스트립만? 아니면 연고만?



저는 콘트락투백스/스카겔 등의 연고를 바르고 스테리스트립을 붙여서 2~3개월 후 부터는 시카케어를 붙일까 하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그리고 스카힐이 있는데, 이것도 괜찮을까요?



그리고 스테리스트립을 붙이는 것이 자외선으로부터의 변색을 방지할 수 있는 건지 궁금하고요

마지막으로 언제쯤부터 운동을 해도 될런지요. 땀이 안 좋을 것 같아서요.



두서 없었죠.. 정리하자면요..

1. 스트립과 연고의 사용에 대해서요.(위에 언급한 연고 포함)

2. 상처가 물음표 모양으로(?) 났는데.. 스트립을 붙인다면 어떻게 붙여야 할까요
길게 뽑아 가로질러 붙여야 하나요 아니면 모양 따라 붙여 나가야 하나요?

3. 변색 방지에 대해서요

4. 시카케어의 사용에 대해서요

5. 운동은 언제부터 가능할지요..

---------------------------------------------------------------------------------------------------------------------
완전 친절한 답변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2011-09-02 16:3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스트립테잎은 실밥 뽑고 나서 바로부터 붙여서 3개월 가량 관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고는 테이핑을 하면서 병행 사용하는데 실밥 뽑고 10일 정도 경과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개월 까지는 켈로코트 등의 실리콘 계열 연고를 사용하시고 3개월 후부터는 콘트락투벡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시판되는 실리콘 계열 연고가 많이 있는데 실리콘 계열 연고라면 꼭 켈로코트가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2.  테이핑의 기본 원칙은 상처와 직각으로 붙이는 것입니다.  상처가 곡선이라도 그 곡선을 따라서 직각이 되도록 테이프를 붙여서 관리합니다.

 

3.  테이핑을 하는 동안은 테이프가 자외선을 어느 정도 차단시켜 줍니다.  테이핑 관리가 끝났을때나 테이핑을 잠시 쉬는 경우에는 자외선 차단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4.  시카케어도 실리콘 패드로서 실리콘 연고 같은 역할을 하게 됩니다.  테이핑 관리가 끝났을때나 테이핑을 쉬는 경우에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5.  실밥 제거하고 1주일 정도 지나면 물이나 땀에 크게 영향 받지 않습니다.  그러나 탕목욕등 물에 너무 오래 들어가 있게 되면 상처가 불게 되어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가벼운 운동이나 샤워 등은 괜찮습니다.




TOP